공유오피스 장점ㅣ시설ㅣ혜택ㅣ부가서비스 총 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사업을 위해 많이 사용하고 있는 공유오피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공유오피스는 저렴한 비용으로 사무실을 임차하여 사업자등록증 발급과 업무를 동시에 할 수 있는 공간인데요.

그럼 공유오피스 장점과 단점(1인실 가격 비교)에 대한 점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공유오피스 장점

1. 사업자등록증 발급



사업을 운영하기 위해서는 사업자등록증이 필수로 발급해야합니다. 사업자등록증은 국세청을 통해 신청 할 수 있으며 업태마다 구비서류가 상이하며 공통점으로는 사업자등록증 발급을 위해서는 임대차계약서를 첨부해야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사무실을 임차하여 사업자등록증을 발급 받는 방법이 있지만 큰 비용이 발생 할 수 있는 만큼 사무실을 임차하는 것을 쉬운 일이 아닙니다. 만약 공유오피스를 이용한다면 합리적인 비용으로 임대차계약서를 작성 할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외근이 많은 업무이거나 IT(인터넷) 기반으로 사업하시는 분들이라면 공유오피스가 아닌 비상주사무실을 이용한다면 더욱더 저렴하고 합리적인 비용으로 사무실을 계약하여 사업자등록증 발급만 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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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저렴한 임대료




저렴한 비용으로 사무실을 임차한다고 하더라도 보증금과 각종 관리비, 높은 임대료를 지불해야합니다. 공유오피스를 이용한다면 월 25~30만원으로 나만의 사무 공간과 사업자등록증을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저렴한 임대료로 이용 할 수 있는 부분이 가장 큰 메리트로 이제 사업을 시작하시는 분들이나 소형기업, 중소기업 등 다양한 기업들이 개인 사무실보다는 공유오피스를 이용하시는 분들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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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인테리어 비용 감소




개인이 사무실을 이용한다면 일반 상가를 임대차계약 후 인테리어 비용이 발생합니다. 이미 사용하고 있는 사무실을 이용 할 경우도 있지만 대부분 사무실을 이용하고 있더라도 철거 후(원상복구 원칙) 빈 상가로 남기 때문에 공유오피스를 이용한다면 인테리어 비용은 발생하지 않기에 초반에 많은 비용을 절감 하실 수 있습니다.

 

4. 카페테리아 이용



사무적인 업무를 하다보면 간단한 커피 또는 음료 등을 이용하고 싶으실 때가 있습니다. 공유오피스에는 카페테리아가 설치되어 커피머신을 통해 커피 및 티(녹차, 둥글레차 등)을 무제한 이용 가능한 사무실이 많습니다.

카페테리아가 없더라도 커피머신과 제빙기, 냉장고 등이 설치되어 있기 때문에 외부에 나가서 비싼 커피를 먹지 않아도 되는 큰 장점을 갖고 있습니다. 점심식사 후 커피 값은 절약하면서 추가적인 휴식시간도 확보 할 수 있겠군요.

 

5. 사무용품 구비




공유오피스는 컴퓨터 및 노트북만 준비하면 다른 사무 용품은 필요가 없습니다. 1인실 또는 다인실에서 이용가능한 지정석은 책상과 의자, 서랍장이 기본적으로 제공되며 프린터와 용지를 별도로 준비하지 않아도 쉽게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자유석에서 업무를 보실 때는 서랍장과 개인 책상은 제공 받지 못하지만 초고속 와이파이를 비롯하여 복사, 팩스, 출력 등은 공용으로 사용할 수 있으니 전자기기를 따로 구매하지 않아도 되는 장점을 갖고 있습니다.

 

6. 인적네트워킹



공유오피스는 말 그대로 다양한 ‘공유’오피스 입니다. 다양한 직무와 사업을 하고 있는 분들이 모여있는 공간인데요. 공용 공간을 통해서 자연스럽게 다양한 사업가와 유대 관계 형성을 통해 인적 네트워킹을 쌓는 경우가 있습니다.

더불어 오피스 자체에서 입주하는 고객사분들을 대상으로 주 1회 및 월 1회 모임을 개최하여 다양한 분들이 친해질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기도 하는데요. 이러한 부분을 통해 인맥을 확보 할 수도 있으며 업무, 사업에 진행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7. 입지(편리성 제공)




공유오피스는 메인 사거리 또는 업무지구에 운영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외지에 위치한다면 공유오피스를 이용 할 이유는 없을거라는 점도 기업에서는 알고 있습니다. 더불어 역세권 주변에 위치하여 교통면에서도 편리성을 주고 있으며 지식산업센터 및 대형 상가에 입점하여 주차도 편리하는 부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8. 시설 사용



입주자분들은 대상으로 회의실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테이블, 의자, 빔프로젝트 또는 TV가 설치되어 컴퓨터만 있으면 넓은 회의실에서 회의를 할 수 있습니다.

쇼핑몰 사업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스튜디오를 제공하는 오피스도 있습니다. 카메라, 조명, 공간을 제공하여 업무와 동시에 쇼핑몰, 유투부에 필요한 환경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9. 보안시스템




외부에서 내부로 진입하는 출입문에 CCTV 설치, 보안(지문, 카드키 등)을 통한 사무실을 이용할 수 있으며 개별 오피스를 이용하는 분들은 도어락이 설치 되어 안전하게 사무실을 이용  하실 수 있습니다.

 

10. 부가적인 혜택



오피스마다 각종 부가적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업무 제휴혜택과 더불어 세금신고 서비스, 컨설팅 교육, 우편물 서비스, 저렴한 택배비 이용 등이 대표적인 혜택입니다.

이 외에도 오피스마다 차별화두고 있는 부가적인 서비스가 있으니 거주하시는 지역에 운영되고 있는 공유오피스 사이트를 통해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종합 (정리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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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공유오피스 장점에 대해서 알아보는 포스팅을 준비하였는데요. 자료를 준비하면서 느낀 점이지만 공유오피스의 단점은 사실 찾아보기가 어려울 정도입니다. 저렴한 비용으로 다양한 혜택을 이용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아무리 단점을 생각해도 찾을 수 없는 공유오피스입니다. 앞으로 사업을 앞두고 계신 분들이거나 현재 이용하시는 사무실에서 새로운 곳의 업무환경을 만들고 싶으시다면 공유오피스를 알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럼 오늘 준비한 공유오피스의 장점과 단점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좋은 공간에서 좋은 사업 이어가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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